• 최종편집 2024-05-02(목)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창원 상북초등학교(교장 정용모)는 진로탐색주간의 일환으로 7월 17일(화) 1~6학년 전교생 400명을 대상으로 ‘나는야 미래의 주인공! 상북 꿈 찾기 진로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학생 자신의 진로를 창의적으로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한 진로 탐색주간(7.16 ~7.20) 활동 중 둘째 날은 학생, 학부모, 지역 센터, 교직원이 함께 어울린 진로 체험마당 12개 부스를 운영하여 각자 미래의 꿈을 설계해 보는 행사를 가졌다.

 

‘코딩로봇 오조봇 체험관’, ‘꼬물꼬물 햄스터봇 체험관’, ‘3D펜 체험관’ 등 첨단과학체험관 3부스와 학부모가 운영한 ‘나만의 쿠키 만들기’, ‘나는야 가면디자이너!’ 2부스와 지역 센터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뷰티 아카데미’, 그리고 어서와! 아나운서체험 처음이지?’, ‘오늘은 나도 작가’,‘꿈  속으로 퐁당 드림캡슐’, ‘상담전문가 되어보기’ 등 교직원이 운영한 6부스로 총 12개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강당, 소프트웨어실, 상담실, 방송실, 보건실 등 다양한 특별실을 활용하여 약 4시간을 운영한 진로체험마당 행사에 본교 전교생들은 2~3명씩 조를 만들어 서로 손을 잡고 부스를 찾아다녔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나의 얼굴이 모니터에 나오는 아나운스체험을 방송실에서 직접 해보니 신기하였고, 평소에 되고 싶은 꿈을 적어 드림캡슐에 넣을 때는 가슴이 떨렸으며, 열심히 노력하여 꼭 꿈을 이루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004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상북초, "꿈 찾go! 끼 찾go! 나 찾go!"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