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8월 23일부터 24일까지 강화 성산청소년수련원에서 인천지역 고등학교 학생대표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리더십함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학생대표 리더십 교육은 학생자치활동 활성화와 학교문화를 선진화할 수 있도록 리더십에 대한 특강, 체험학습, 분임토의, 리더십 전형의 이해 등의 교육활동이 진행됐다.

 

나근형 인천광역시 교육감은 특강에서 "투철한 국가관과 지속적인 자기 계발을 통해서 글로벌 리더로 거듭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학교를 대표하는 학생들이니 만큼 언행과 태도에서 다른 사람의 모범이 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특강에서 이미지테크 정연아 대표는 매력이 경쟁력이라고 강조하고 태도나 몸가짐, 언행, 표정관리 등 리더로서 갖추어야할 이미지를 실습과 함께 진행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분임토의 지도교사로 참여한 상정고 장종인 교사(고등학교 생활지도 연구회장)는 "고등학교 학생대표에 대한 리더십교육은 학교축제, 졸업식 문화 개선, 동아리 활동 등 학생자치활동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실시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유다연(인성여고 학생대표)학생은 가장 안상 깊은 프로그램으로 입학사정관제의 이해 강의였다며 "리더십 전형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많이 알게 되었고, 인천지역 학생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같은 주제로 토의하다 보니 학교별 특성도 알게되었고, 또 많은 친구들을 사귀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향후 인천시교육청은 학생대표 리더십 교육 내용에 대한 평가회를 통해 인천의 글로벌 리더 함양교육의 발전적인 교육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지역 고교 학생대표 글로벌 리더로 거듭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