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강내영 기자]  당당하고, 멋진 엄마로 거듭날 수 있는 다문화가족 어머니들을 위한 교육의 장이 열린다.

 

재단법인 국제여성가족교류재단(이사장 박미석)과 CJ도너스캠프는 수원시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족 어머니 20명을 대상으로 ‘웃어요, 엄마’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부모교육을 오는 8월 26일(금)과 9월 2일(금), 총 2회에 걸쳐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에서 실시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자녀 양육 방법을 알려주는 기술적 측면보다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형성에 근본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자아존중감 향상을 통하여 어머니와 자녀가 긍정적 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교육은 ‘1회기 진정한 나를 찾아요’, ‘2회기 털어내고 보듬고’, ‘3회기 당당한 부모로서 자녀 존중하기’, ‘4회기 늘 가치 있고 소중한 나’, 총 4회기로 구성되어 각 회기마다 강연, 워크숍, 만들기, 롤 플레이 등 참가자가 주체가 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교육적 효과를 높이고자 하였으며, 8월 26일(금) 수원 지역을 시작으로 경기도 성남시와 서울 강서구 지역에서도 다문화가족 어머니들을 대상으로 확대·실시할 예정이다.

 

(재)국제여성가족교류재단과 CJ도너스캠프는 부모교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가족캠프, 다문화사회 이해를 위한 교재 개발 등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강화해 나가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당한 엄마되기 프로젝트 ‘웃어요, 엄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