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광역시에서는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면서 영업활동을 하는 사회적기업을 활성화하고자 ‘인천광역시 사회적기업 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인천광역자활센터(부설 인천사회적기업지원센터) 주관으로 1차(8월 9일~8월 30일), 2차(9월 15일~10월 6일)로 나누어 교육비 무료로 진행하며, 1차에는 40여명이 참여하여 수강 중이고, 2차는 현재 접수 중에 있다.

 

인천광역시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과정은 사회적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한 기초교육과 기업운영에 필요한 경영, 마케팅, 재정, 성과평가와 사회적기업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문서작성, 재무제표 분석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하고도 실무적인 교육과정으로 각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아울러, 인천지역內 우수 사회적기업을 방문하여 CEO에게 경영 노하우와 다양한 정보도 공유할 수 시간도 갖는다.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참여대상은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예비) 사회적기업 관리자·실무자, 사회적기업 창업을 계획하거나 준비 중 인자, 사회적기업에 관심 있는 기업, 단체, 일반인으로서 이달부터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 사회적기업 홈페이지(www.incheonse.go.kr)’ 또는 ‘인천사회적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ises.or.kr)’를 참고하여 소정의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고 했다.

 

인천시에서는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교육을 통하여 기업 경영의 실무적인 지식과 정보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직접 현장에서 쓸 수 있는 경영능력을 키워 인천형 사회적기업이 내실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더불어 사회적기업가를 양성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광역시, 사회적 기업 아카데미 개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