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교육연합신문=강내영 기자]  강원도(환경관광문화국)는 부산·경남, 광주·전남 지역 수학여행단을 강원도로 유치하기 위한'영·호남권 강원관광설명회'를 오는 8월31일 부산 농심호텔과 9월2일 광주 라마다플라자호텔에서 각각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설명회는 해당지역별 소재한 초·중·고등학교 교장, 수학여행 담당교사, 수학여행 관련 여행사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도와 한국관광공사 강원권협력단이 공동주최하고 도내 18개 시군과 강원도관광협회, 도내 관광리조트업체 담당자등이 참여하여 공동홍보체계를 구축, 수학여행단에 적합한 맞춤형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집중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실질적으로 수학여행지를 결정하는 수학여행 관계자, 여행사 상품기획 담당자 등이 참석하는 만큼 강원도가 자랑하는 천혜의 자원과 문화·역사·전통, 과학탐구, 자연탐구, 체험레포츠, DMZ 생태체험 등 다양한 수학여행상품을 선보이고 참석자에게 도내 숙박시설 무료이용권 경품추첨 등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 설명회는 강원도가 매년 현장을 찾아가는 강원관광설명회 마케팅 프로젝트로 서울을 비롯한 기타 지방 대도시를 방문하여 실시되고 있으며, 올해의 경우 지난 4월20일 한국관광공사에서 수도권 강원관광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강원도 관광마케팅본부장(최갑열)은 이 행사가 실질적으로 수학여행단을 유치하기 위한 것이어야 하기 때문에 도와 시군 행정기관 뿐만 아니라 관광업체 등 민간차원에서 직접 참가하는 공동마케팅 활동을 펼치게 하겠으며, 앞으로 이러한 행사를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청소년 수학여행의 최적지는 바로 강원도라는 인식이 확대되도록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호남권 수학여행단 강원도 유치 현지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