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교육연수원(원장 백완희)은 9월 1일 초등 영어전담교사의 교수능력 및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해'2011 영어교사 심화연수(초등)'를 개강했다고 밝혔다.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연수에 참가하게 된 초등 영어교사 32명은 9월 1일부터 2012년 2월 3일까지 5개월여 동안 인천교육연수원과 미국 블룸필드 대학에서 심도 있는 연수를 받게 된다.

 

3개의 과정으로 나누어 실시될 이번 연수의 첫 번째 과정에서는 의사소통능력향상에 초점을 두고 국내에서 2개월간 원어민교사들과의 집중적인 말하기 수업을 실시하며, TESOL 프로그램과 수업실습을 통해 미국 현지의 다양한 교수법을 익히고 연습해 보는 제2기 과정은 미국 블룸필드대학에서 5주 동안 실시된다.

 

제3기 과정에서는 그동안 배우고 익힌 내용을 수업발표 실연과 평가를 통해 총체적으로 정리하고 다짐으로써 총 742시간의 연수를 이수한 후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된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영어교사 심화연수기관으로 지정하여 2007년부터 시작된 영어교사 심화연수는 해를 거듭할수록 연수 후 연수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임으로써 영어교사라면 누구나 받고 싶어 하는 연수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개강식에서 백완희 원장은 "연수기간동안 영어의사소통능력 및 영어교수능력을 향상시켜, 추후 학교 현장에 돌아가서는 영어수업을 선도하고 인천의 영어교육의 발전을 위해 크게 활약해 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교육연수원, 초등 영어전담교사 심화연수 개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