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과 한국방송공사(KBS)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가 주최하는 16개 시·도교육청 소속의 학교들이 참여하는 '2011년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가 오는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인천에서는 자유유치원, 인천경원초, 인천대화초, 원당중, 인천여중, 인천전자마이스터고, 인천여고, 인천해사고, 가좌고, 미추홀학교 등 10개 학교가 참가한다.

 

박람회 주제는'대한민국 교육의 긍정의 변화,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이며, 슬로건은'미래의 꿈이 피어나는 곳, 그곳은 학교입니다'로 하여 주입식·입시위주 학교교육에서 창의·인성교육을 통한 글로벌 인재를 기르는 전국의 다양한 학교와 교실 모습을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게 된다.

 

박람회 전시관 구성 및 운영 프로그램은170개 참가학교를 유·초·중·고로 나누어 마련한 전시관과 공연, 체험행사, 인터넷 라디오 중계를 관람하거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과학기술정책관 및 학교급별 정책관과 대입진로진학상담관, 수학ㆍ과학 체험교실, 스마트교육관, 진로적성상담관 등을 운영하여 학생, 학부모에게 다양한 교육정책을 안내하고 현직 교사들로 구성된 진로진학 정보 및 현장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또한, 2011년 창의경영학교 국제포럼(창의적 학교경영을 위한 학교장 리더십)과 학부모의 학교 참여와 교육경쟁력 제고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하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정책설명회 및 진학설명회, 자기주도학습 강연, 수학대중화 강연 등 특강도 있을 예정이다.

 

박람회 관람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일반시민과 교직원, 학생,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교육정보자료를 공유하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1년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