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교육은 희망을 노래하기에 그들은 희망을 연주한다.앞을 볼 수 없는 시각장애학생들과 선생님들이 하나가 되어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

 

경인지역 유일의 시각장애특수학교인 인천혜광학교(교장 명선목)에서는 오는 9월 28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교직원과 학생, 음악강사가 하나되어 연주하는 오케스트라 창단연주회를 연다.

 

교직원 40 명과 학생 70 명, 강사 25명이 참여하는 이번 음악회는 시각장애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의 무대이다.특수교육의 이상이 사회 속에서 통합을 이루는 것이라면 이번 음악회는 그 꿈이 실현되는 결실의 현장임에 틀림없다.

 

인천시 교육청이 주최하고 인천혜광학교와 광명복지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무대는 오후 3시 30분부터 한 시간 가량 감동의 향연을 선사한다.기적의 오케스트라인 엘시스테마로 유명한 베네수엘라 대사는 물론 각국 문화원과 대사관,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들도 참석할 예정이다.

 

인천시립교향악단 부지휘자이며 KBS 열린음악회 지휘자이기도 한 이경구 지휘자의 지휘로 관악 하이든의 트럼펫 협주곡을 비롯하여 현악 백조의 호수 중 정경, 관현악 위풍당당 등 13곡이 연주되며 아울러 천사같은 아이들의 초등중창 및 시각장애인 교사의 피아노 협주 등도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인천시 해밀합창단의 공연도 함께 할 예정이어서 다양한 들을 거리가 제공된다.

 

지난 2008년 관악팀이 구성된 후 현악팀도 만들어져 오케스트라의 모습을 갖춘 혜광학교는 교사와 학생 모두 1인1악기를 통해 누구나 음악을 가까이 접하면서 정서를 함양하고 각자 가진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시각장애학생들이 음악을 통해 장애를 극복하고 마음의 평화를 찾게 하고 싶었다는 명선목 교장은 앞으로도 음악교육을 통해 더 큰 꿈을 안고 세상 속에서 당당하게 살아 나가는 학생들이 되기를 바란다며 포부를 밝혔다.

 

음악을 통해 세상을 밝히겠다는 혜광학교는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세계 곳곳에 열악한 교육 여건에 있는 나라들을 방문, 초청하여 다양한 시각장애인 교육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혜광학교 심포니 오케스트라 창단 음악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