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박재은, 이하 교육진흥원)과 서울교육대학교(총장 신항균)는 공교육내 문화예술교육 분야 강화를 위해 9월 22일교육진흥원에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박재은 원장, 박창준 총괄본부장, 서울교육대학교 신항균 총장, 유병열 대학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관련 교사 연수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교사 및 학생 대상 문화예술교육 관련 교과목 개설 및 연계 운영, 예술강사 연수 및 교육강사 대상 교육 프로그램 커리큘럼 공동 개발·운영 관련 업무 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교육진흥원은 매년 10억원 규모로 문화예술교육 관련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예술강사 연수 뿐 아니라 전국 시도 교육청 및 교육연수원과 협력하여 전국의 학교 관계자(교장, 교감,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도 음악·미술 직무연수, 예술교육의 인식확대를 위한 다양한 연수를 펼치고 있다.

 

최근 문화예술교육과 이를 교육하는 인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에 대한 개념과 이들의 전문성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사뿐 아니라 문화예술교육 관련 인력에 대한 연수, 교육 프로그램 커리큘럼 등이 한층 체계적으로 정비되고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진흥원 박재은 원장은 “문화예술교육의 정착을 위해서는 예술강사 뿐 아니라 교사의 예술교육 전문성 강화와 커리큘럼의 개발이 중요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교육내 문화예술교육이 질적으로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업무협약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교육내 문화예술교육 분야 강화를 위한 선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