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교육연합신문=강내영 기자]  서울특별시립 보라매청소년수련관은 전국 고등학교 청소년 치어리딩 경연대회인 '제9회 대한민국 청소년 치어페스티벌 ‘헤이~ 美Cheer!’'를 10.23(일) 19시부터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보라매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 9회 대한민국 청소년 치어페스티벌 ‘헤이~ 美Cheer’는 치어리딩 경연대회를 통해 발전적인 응원문화의 생산을 도모하고,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발산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며, 응원 동아리간의 교류를 활성화시킴으로써 창의적이고 건전한 청소년 응원문화를 형성하여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열린다.

 

‘헤이~ 美Cheer!’는 2003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전국 청소년 응원단을 대상으로 진행해 왔으며, 청소년들은 대회를 통해 넘치는 패기와 열정을 발산해왔다.

 

이번 대회는 가을단풍이 장관인 보라매공원의 아름다운 분위기와 청소년들의 흥겨운 치어리딩 공연이 어우러져 멋진 가을날의 추억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의 시상은 공정한 심사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상(대상), 서울특별시장상(최우수상) 등의 상장과 상금, 우승기와 트로피가 전달될 예정이다.

 

이상국 서울시 아동청소년담당관은 “외국에서는 청소년특별활동으로 치어리딩을 적극 권장하고 있으나 우리나라는 청소년 동아리들의 활동을 발표할 기회가 부족한 편”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치어리딩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본 대회 참가신청은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www.boramyc.or.kr)으로 신청을 받으며 당일 관람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립 보라매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02-834-7233,4 담당자 양승학)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소년 치어페스티벌,‘열정과 끼의 한마당’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