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소중한 추억과 값진 경험을 남기기 위해 고민하는 학생과 부모님들에게 방학은 더없이 좋은 기회이다. 

 

사단법인 대한민국 국토대장정협회(총재 강원규)는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오리지널 대한민국 "북·남 국토종단탐험 나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985년부터 국내 처음으로 국토대장정 시작하여 반향을 일으킨 한국소년탐험대와 사단법인 대한민국 국토대장정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의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의 중학생까지 어린이와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2011년 10월20일부터 모집하고 있다.

 

국토종단탐험에 나선 소년탐험대원들은 2012년 새해 첫날 1월 1일 임진각에서 출발 우리나라 가장 남쪽에 위치한 제주도(최남단 마라도)까지 걸어서 종단하게 되며, 이 기간 동안 문화유적답사, 자연생태계관찰, 동계비박훈련, 동굴탐사, 별자리관측, 독도법 환경교육 등 다양한 체험학습과 심신수련활동으로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국토대장정을 끝까지 마친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는 국내외 상급학교, 대학진학 등 제도에 가산점으로 도움 받을 수 있는 완주 필 인증서와 각종 포상제 부여 및 봉사 점수도 주어진다.

 

신청과 문의는 전화 02-2233-4440에서 받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년탐험대 홈페이지(www.child.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번 겨울방학엔 국토대장정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