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진희 기자]

 

경북 김천 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백승호)은 7월 24일(금)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학부모들은 유아,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무엇인지 궁금해하거나 좀 더 알고 싶어하는 분들도 많아 유아놀이를 주제로 아카데미를 계획했다.

 

이날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놀이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에 대해 직접 학부모들과 토론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 학부모는 “유치원에서 놀이만 하기보다는 학습활동과 선행학습을 하는 것이 아이들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닌가?”라고 물었다.

 

강동임 원감은 “놀이를 통해서도 충분히 배움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한 활동이 이뤄지도록 한다. 교사는 놀이 학습활동을 계획하여 아이들의 놀이에 같이 참여하고, 확장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우리 아이들은 스스로 친구들과 놀이를 통해 사회성을 배우고 지식이 쌓인다.”라고 답했다.

 

학부모들과 놀이에 대한 토론을 마치고 학부모들과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흙체험도 준비했다. 그 중 흙으로 만들 수 있는 도자기 과일접시 만들기를 진행했다.

 

과일접시는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주제였다. 실제로 학부모들도 유용한 접시를 만드는 것이라 관심을 보였고, 다들 어려움 없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접시를 만들었다.

 

백승호 원장은 “놀이중심 교육과정은 아직 학부모님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교육과정이다. 교사들은 자신만의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정의를 세우고, 유아들이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그리고 학부모님들에게 간단하게라도 교육의 방향과 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소통한다면 학부모님들이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대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70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중앙초병설유치원, 학부모 놀이교육 아카데미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