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최철호 기자]

 

인천미래생활고등학교(교장 이명구)는 지난 8월 1일(토) '미래고 원데이클래스'를 개최해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가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미래고 원데이클래스'는 인천 및 부천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미래 산업에 대한 안목을 키워주고 학생 자신의 흥미에 맞는 진로 분야를 체험함으로써 고등학교 진학 및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학생과 보호자가 2인 1조가 되어 참여한 이번 '미래고 원데이클래스'는 3D 무드등 만들기, 원목 도마 만들기, 가죽 공예를 이용한 패션소품 만들기, 맛과 향의 만남! 동남아 음식 만들기 등 다섯 가지 클래스로 운영돼 참여한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중3(예비고 1)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인천미래생활고에서 전문적인 걸 공부해서 사회에 빠르게 취업이 되어 일을 시작한다면 다른 친구들보다 더 빠른 성장을 누릴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마친 후 미래생활고 이재익 홍보기획부장은 "특성화고 지원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간접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과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었다. 특히,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예상외로 많은 중3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인천미래생활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찾고, 그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돕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36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미래생활고, '미래고 원데이클래스' 대성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