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태호 기자] 

1.jpg

 
인천시 서구 당하동에 위치한 인천광역시영어마을(원장 류석형)에서 인천가석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67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5일까지 2주간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온라인 영어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수업은 2교시부터 4교시까지 학년별로 한 타임씩 원어민 강사 및 내국인 강사와의 1:4 실시간 양방향 화상수업(40분) 형식으로 실시했다. 
 
인천가석초 4~6학년 학생들은 인천영어마을 스타 강사들과 온라인에서 만나 직업과 생활‧문화체험을 주제로 수업에 참여했으며, 롤플레잉 및 실시간 영어 골든벨 등의 다양한 수업을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 그리고 영어 사용 능력 및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한,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해 운영한 온라인 영어마을 수업은 직접 참여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선생님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았고, 이번 수업에 참여한 학생(가석초 5학년)은 “원어민 선생님과 직접 대화하는 수업을 통해 영어로 말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고, 골든벨 이벤트 수업도 정말 재밌었다. 다시 이런 기회가 생긴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인천영어마을에서는 특히, 원도심에 위치한 학교에서 사교육이나 원어민을 대체할 수 있는 영어수업의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혜택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공교육의 보완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나아가 2021년 신학기 대비 학교 맞춤형 커리큘럼을 개발 중에 있으며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활동, 다문화교육 등과 같은 내용을 학교교육과정 속에 연계해 진행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현재 인천영어마을에서는 인천광역시 관내 초등학생(4-6학년) 대상, 2021학년도 1학기 수업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유선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전체댓글 0

  • 645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영어마을, 인천가석초 교육과정 연계 온라인 영어마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