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강내영 기자]  글로벌 일류 항공사인 대한항공이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기부에 적극 나선다.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와 대한항공(사장 지창훈)은 12월 5일(월) 서울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이주호 장관, 지창훈 사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우리나라 항공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항공 및 글로벌 서비스 분야의 최첨단 지식과 기술, 전문 인력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펼쳐왔고, 앞으로 대한항공이 보유한 항공시설 및 전문 인력 등을 활용하여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보다 넓은 세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대한항공의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며, 대한항공의 교육기부 활동이 학교 현장에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그동안 추진해온 교육기부 외에 대한항공 체험프로그램 개발, 주니어공학기술교실,하늘사랑 영어교실,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대회등 창의성과 글로벌 마인드를 지닌 인재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MOU 체결식에서 대한항공 지창훈 사장은 “교과부와의 교육기부 협약 체결로 대한항공의 교육기부 활동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면서, “대한항공이 보유한 최첨단 항공시설, 글로벌 역량, 서비스 정신을 적극 활용하여, 임직원들과 함께 전사적으로 교육기부 운동에 동참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교육기부 운동을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교과부 이주호 장관은 대한항공의 교육기부 참여에 감사를 표하면서, “대한항공의 교육기부는 학생들이 체험하기 어려운 최첨단 비행 시설 등을 활용하여, 항공 분야에 대한 진로 체험 및 과학기술교육이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격려하며, “대한항공이 보유한 다양한 네트워크, 전문성과 우수인력, 첨단 기술뿐만 아니라, 진취적 마인드 또한 적극 기부하여 교육의 변화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한항공 교육기부에 동참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