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교과부 4년제 대학학력(학점)인정 교육기관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학장 김상희, www.kbatv.org)은 틴틴파이브 출신 개그맨 이동우의 '명사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개그맨 이동우(41)는 90년대 중반 김경식, 이동우, 표인봉, 홍록기와 국내 최초의 개그 그룹 ‘틴틴파이브’를 결성해 큰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지난 2009년 망막색소상피변성증이라는 희귀성 질환으로 양쪽 시력을 잃어가고 있다는 소식을 알려져 팬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시련을 극복하고 다시 일어선 그는 틴틴파이브 정규 앨범 발매 및 공연을 왕성하게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뮤직드라마 ‘오픈 유어 아이즈(Opren your eyes)’의 주연을 맡아 오는 31일(토)까지 대학로 S.M.스타홀에서 공연한다.

 

이날 강연에서 이동우는 희극인의 활동범위가 점차 넓어짐에 따라 각자가 프로 의식을 갖고 관련 분야를 끊임없이 탐색하는 자기계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개인기와 애드리브도 필수 요소지만 그 전에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기본기 익히기가 수반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개그맨 출신답게 익살스러운 입담을 과시하며 동료이자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겸임교수로 재직중인 이웅호와의 각별한 인연을 공개하기도 했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김상희 학장은 "늘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준비했던 이동우의 특강을 계기로 학생들 각자의 꿈과 열정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시력을 잃어가는 시련 속에서도 희망과 웃음을 잃지 않고 꿋꿋하게 자신의 인생을 완성하는 모습에 진한 감동을 느꼈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능인도 자기계발이 필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