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최경한 기자]

강원도 삼척교육문화관(관장 박영애)은 11월 5일(금) 19시, ‘우리 아이 문해력, 어떻게 키워줄 것인가? 라는 주제로 읽기와 쓰기부터 어휘력과 독서법까지 아이의 문해력 발달에 도움을 주는 자녀교육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종합자료실 대출 순위 10위 안에 문해력 관련 도서가 있을 만큼 학부모들의 최고의 관심사인 EBS화제의 프로그램 <당신의 문해력> 김윤정 작가와 함께하는 내 자녀 공부 힘 키우기이다. 글을 읽고 의미를 파악하고 이해하는 능력인 ‘문해력’은 학습의 기초이자 미래 핵심 역량으로 강조되고 있다. 모두가 글을 읽고 이해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어느 순간부터 글을 읽어도 이해를 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이 날로 늘고 있다.


이에 박영애 관장은 “글자를 읽어내는 능력 외에도 다양한 내용에 대한 글을 사용하여 이해하고 창작하고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이 문해력이며 그렇기 때문에 문해력은 학습의 기초능력이자 공부의 힘을 키울 수 있는 핵심임으로 지금 부모가 자녀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은 문해력"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청은 방문 및 전화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삼척교육문화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문의는 문헌정보과(권예순 ☎ 570-5511)으로 하면 된다.


전체댓글 0

  • 133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교육문화관, 명사특강 '우리 아이 문해력, 어떻게 키워줄 것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