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12월 16일 시교육청 소회의실에서 (사)한국장애인장학회 인천시협회가 주최하고 인천시교육청 및 (주)장애인장학사업장이 후원하는 2011년 하반기 장학금 지급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장학금은 인천시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7명을 대상으로, 인천시 각 주민자치센터에서 지난 6개월 간 모금한 금액과 (주)장애인장학사업장의 찬조금을 받아 지급됐으며,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박순남 시의원, 김재필 인천시협회장이 함께했다.

 

박순남 시의원은 축사를 통해 "장애를 가진 자녀라도 너무 감싸지 말고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게 부모님들의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시의회에서도 장애학생의 자립생활에 필요한 지원방법을 다방면에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장애학생의 사회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장학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한국장애인장학회 인천시협회의 이재필 협회장은 "이번 장학금 지급행사가 일회성 행사가 아닌 꾸준한 후원이나 지원이 가능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담당자는 장애인 교육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지원방법을 함께 고민해주는 시의회 및 한국장애인장학회에 감사의 말을 전하여 "학문에 정진하고 배우고자 하는 욕구가 외부적인 요인으로 좌절되지 않고 계속될 수 있도록 시교육청이 앞장서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특수학교 재학생 장학금 지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