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중앙도서관(관장 최종설)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다문화가정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세계 문화여행'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앙도서관은 12개국의 다양한 자료를 소장하고 있으며, 방학을 이용하여 평소에 경험하기 어려웠던 각 나라의 문화를 체험해보는 시간을 정기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1월 11일에는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동화로 떠나는 세계여행 - 베트남'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베트남 교사가 베트남에 대한 소개와 함께 베트남 전래동화를 들려주며, 우리나라의 명절과 베트남의 명절을 비교하며 민속놀이와 베트남 전통의상 체험 시간을 갖는다. 특히 국립어린이 박물관 베트남 다문화꾸러미- 의상, 소품 등을 전시하여 베트남에 대한 이해를 더욱 쉽게 할 예정이다.

 

또한, 2월 1일, 2일에는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을 대상으로 '자녀와 함께 엄마나라 책 만들기'를 운영하여 가족 액자북, 세계의 음식 책을 함께 만들며 엄마나라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엄마와 자녀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강신청은 12월 27일부터 2주간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다문화자료실(☎420-8412)로 문의하거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www.ijlib.or.kr)를 참조하면 된다. 

 

중앙도서관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다문화가족들에게 우리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뿐만 아니라,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이웃들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다문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추운 겨울 인천중앙도서관으로 문화여행 떠나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