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한 전국 환경과 녹색성장 실천 우수 프로그램 공모에서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발명우수교육청 선정에 이어 이번 녹색성장교육에서도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교육청으로 도약하게 된 것이다.

 

이번 우수 프로그램 공모에는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에서 115편이 출품됐고, 18편을 출품한 인천교육청은 최우수 2편, 우수 2편, 장려 3편 등 7편이 입상하게 됐다.

 

이는 전국에서 가장 많이 입상하게 된 것일뿐 아니라 최우수 6편 중 인천이 2편을 차지하는 등 녹색성장교육 실천에 있어 명실공히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교육청으로 인정된 셈이다.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인천봉화초등학교와 인천주안초등학교는 200만원의 포상금을 받게 됐고, 우수 및 장려에 입상한 학교는 각각 150만원과 100만원으로 포상금을 받을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이 이번과 같이 큰 성과를 일궈내게 된 것은 저탄소·녹색성장 홈페이지 (http://greenedu.plusw.com) 운영 등 지속적인 녹색성장교육 확산 노력과 주 5일제 수업으로 창의적 체험활동이 강조되는 때에 학교에서 체험과 실천위주의 녹색성장교육을 효과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결과로 풀이된다.

 

인천시교육청은 앞으로도 미래사회를 선도할 녹색인재 육성을 목표로 녹색성장 연구학교, 중심학교, 동아리운영학교 등을 지정하고 효과적으로 지원하여 전국에서 자장 우수한 교육청으로 계속 자리매김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교육청, 녹색성장교육도 전국 최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