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부천교육청은 12월 23일, 중등 수업혁신을 위한 2011년 마무리 워크숍이 관내 중·고등학교 5개 교과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주관으로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 500여명의 교사가  ‘좋은 수업’을 나누기 위하여 모였으며 중·고로 학교급을 나누어 상동중과 상동고의 5개 장소에 좋은 수업 사례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했다.

 

수업혁신을 위한 학교현장의 사례를 발표하고, 동일 교과 교사의 입장에서 깊이 있는 의견을 교환하며 2012학년도를 준비하는 시간이었다.

 

중등 수업혁신을 위하여 구성되어 부천, 광명, 김포, 시흥 지역의 학교를 대상으로 활동한 PCK 컨설팅단원과 수석교사로 선정되어 컨설팅장학을 담당했던 교사를 강사로 섭외했다.

 

사례발표 후의 활발한 의견 교류로 학생과 교사의 입장에서 함께 나아갈 수업혁신의 방향을 다시 한번 점검하게 됐다.

 

수업혁신을 위해 2011년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였던 학교현장의 교사들이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고 더 나은 수업혁신을 위하여 2012학년도를 준비하는 열기가 매우 뜨거웠다.

 

사례를 발표한 강사는 자신들이 실천했던 수업혁신 사례가 동일 교과 교사의 수업의 질과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는 일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의미있었다고 했다.

 

참여한 동일 교과 교사들은 학기말을 정리하면서 자신의 수업의 방향을 점검하고, 내년도의 방향을 함께 찾고자 진지한 대화를 나눌 수 있었다며 밝은 표정으로 워크숍을 마무리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좋은 수업을 나누는 열기, 추위도 이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