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홍석범 기자]

무안중(교장 정한성)은  지난 5월 13일에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영광에 건립하여 운영하고 있는 전남안전체험학습장에서 체험활동을 했다.  이곳은 안전에 관한 체험을 다양하게 할 수 있도록 각종 시설물들이  설치되어있다.

 

학생들은  교통안전체험과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대처할 수 있도록 체혐 위주의 활동을 하여 안전의식을 고취했다.

 

무안중 학생과 교직원들은 안전체험학습장 입소에 앞서 영광노을전시관에서  산책길을  따라 거닐며  바다와 노을종,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 등을 감상했다. 또한 백제불교최초 도래지에서  역사 탐구를 했다. 이어서 숲쟁이꽃동산까지 반친구들과 함께 산책을 하며 체력을 다지고  여러 이야기꽃을 피우면서 그동안 쌓여던 스트레스를 날려보냈다.

 

김진하 양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야외체험활동을 제대로 못했는데,  모처럼 바다를 보면서  친구들과  웃으며 재미있게 이야기하니,  무척 즐겁고 행복했다. 또한 선박 비행기 등에서 탈출하는 등 여러 위험한 상황에서  내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 무척 유익했다," 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대한 학생 부장은  " 세월호 이후의 대한민국은 보다 안전한 사회가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나, 아직도 크고 작은 사고가 많이 발생하여 안타깝다. 학생들이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안전의식을 드높이고,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홣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든든하다."고 말했다.

 

이  행사를 총괄한 유은숙 교감은 "오랫만에 학생들이 환하게 웃으며 산책하는 모습을 보니, 무척 흐뭇했다..  항상 학생들과 따뜻한 동행을  해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 앞으로도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내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안전교육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830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안중, 안전하고 행복한 체험활동 마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