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호현 기자]

전라남도학생교육원(원장 김성희)은 지난 5월 24일부터 총 9회에 걸쳐 무안행복중학교 외 11개교, 540명을 대상으로 2022년 꿈 키움 진로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네 꿈을 펼쳐라! 우리들의 잡(job)다(多)한 이야기’라는 슬로건 아래, 자유학년제 중학생들에게 진로 탐색과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진로개발 및 직업 탐구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진로체험교실은 1일형 체험과정으로 6개 분야(골프, 웹툰, 유투버, 플로리스트, 6차 산업 이해, 메이커 프로그램)의 선택 체험 교육활동으로 구성되었다.

 

본 체험활동에 참여했던 무안행복중 학생은 “웹툰 작가 실습과 플로리스트 등 평소 학교에서 접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직업군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1인 유투버 및 지역사회의 농산물을 이용한 6차 산업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라남도학생교육원 김성희 원장은 “전남 학생들의 다양한 꿈을 키우기 위해 4차 산업 혁명기술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콘텐츠 개발 등을 통해 새로운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앞으로 전라남도학생교육원은 변화하는 미래사회에서의 학생들의 자율적 성장을 지원하는 학생교육의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395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학생교육원, 2022년 꿈 키움 진로체험교실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