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교육연합신문=홍석범 기자]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에서는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함평 관내 중학생들의 방학 중 학습 결손을 예방하고, 기초학력 부진을 해소하기 위하여 함평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나는 언제 잘 배울까?’, ‘나를 바꾸기 위해 알아야 할 것’,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스킬’등의 주제로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자기주도적인 학습 태도를 키워주기 위한 3일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첫째 날은 게임을 통해 알게 되는 성공의 법칙과 변화를 위한 마인드 셋팅으로 내가 언제 잘 배울 수 있는지 파악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학습방해요인과 학습성장요인을 파악하여 나를 바꾸기 위해 무엇이 요구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셋째 날은 읽기, 말하기, 암기 등의 능력을 키워 전반적인 학습 향상 방법을 익히는 과정으로 마무리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한결같이 자신감에 부푼 표정으로“이 캠프에 참여하면서 그동안 내가 왜 공부를 잘하지 못했는지, 어떻게 하면 공부를 즐겁게 잘 할 수 있는지를 알게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범미경 교육장은 “함평교육지원청에서는 함평학습종합클리닉센터를 중심으로 기초학력 향상 지원 방안을 다양하게 강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자신의 꿈을 키워가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96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평교육지원청, 자기주도학습캠프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