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안덕근 기자】

[크기변환]739A8650.JPG

 

(사)한국창의학회(회장 문성환)는 창의력교육을 선도하는 국내 유일의 단체로서 창의적인 발상과 문화가 존중받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학술단체이다. 

 

한국창의학회에서는 지난 2017년부터 창의적 교육활동에 꾸준히 참여하는 전국의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창의적 인재를 발굴해 격려함으로써 자긍심과 도전정신을 길러주고자 '대한민국 창의인재 대상' 선발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한민국 창의인재 대상 선발을 하지 못하고 올해 다시 시행해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대한민국 창의인재 대상 인증서와 함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수여된다. 

 

2017년 제1회 수상자로는 중등부 김하영, 고등부 윤종환, 현성빈, 오릉일, 남택완, 박동우, 엄미르, 임영욱, 대학부에 권서원(홍익대), 안효산(한림대)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들 수상 학생들은 고정관념과 기존의 사고에서 탈피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을 가진 창의융합 인재가 되어 자신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해서 공부하고 있으며, 졸업 후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해가며 성과를 내고 있다. 

 

'2022 대한민국 창의인재 대상'은 (사)한국창의학회가 주최·주관하며, 선발 대상은 전국의 초· 중· 고·대학생이다. 장학금 후원은 ㈜창의와교육, 그리고 (사)한국창의학회 임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 등으로 충당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창의학회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2022 대한민국 창의인재 대상' 시상은 내년 코엑스에서 실시하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한국창의학회 부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창의학회에서는 매년 코엑스 교육박람회 기간 중에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고, 학생들의 창의적 탐구 활동의 건전한 발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소논문 발표회를 개최하고 있다. 

 

소논문 발표회는 (사)한국창의학회 주관으로 2016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으며, 소논문 발표회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1~2인 팀) 가능하고 대학생도 참가가 가능하다. 연구분야 및 소논문 발표 주제는 자유주제로 특별한 제한이 없다. 

 

(사)한국창의학회는 창의 관련 연구를 수행하는 교육부 소관 학술단체로서 창의 관련 연구와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학문적 지원을 수행하고, 학술 연구 및 창의성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수행함으로써 교육시스템의 발전과 공익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돼 학생들에게 논문발표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고 교사가 이를 지원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한국창의학회의 부설연구소 ‘무한상상 RSp연구소’를 통해 창의교육콘텐츠를 개발, 보급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재능기부를 통한 교육, 창의관련 행사, 강사 양성은 물론 인증 및 장학사업 등을 통해 많은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전체댓글 0

  • 341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한국창의학회, 창의인재 발굴 위한 창의인재대상 선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