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상운 기자]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예방캠페인 사진.jpg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양)에서는 개학기를 맞아 9월 8일과 15일 양일간 장성중앙초등학교와 장성하이텍고등학교 교문 앞에서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2022.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 캠페인은 장성교육지원청과 더불어 장성경찰서·장성군평생교육센터·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참여하였으며, 학교에서는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지켜요! 우리 같이, 소중한 생명의 가치’라는 부제를 가지고 생명의 소중함을 구호와 홍보용품을 통해 등교하는 학생들과 함께 나누었다. 또한 지역 유관기관은 학교폭력 예방 홍보물품과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한 개인 방역 마스크와 소독 티슈를 배부하며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에 동참한 학생자치회 윤00 학생은“힘들어하고 있는 친구에게 먼저 말을 건네 위로해 주고 싶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생명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보는 시간이였다.”고 말했다.
 

이재양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은 지역이 하나되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로 만드는 소중한 기회이고, 학생 자치회가 주관이 되어 학교의 건전한 문화를 만들어가는 모습이 대견스럽다.”며 격려하였고, 또한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생활을 위해 상담과 위기 지원 등 행정적ㆍ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84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성교육지원청, 개학기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