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노영식 기자]

111사본 -사진자료01(Wee클래스 연수 및 협의회)_20220930.jpg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 Wee센터는 29일 목요일 화순 관내 Wee클래스 및 Wee센터 전문상담인력 20여 명을 대상으로 매체를 이용한 학생 상담 활성화를 위한 연수 및 협의회를 진행했다.

 

협의회 및 연수는 1부 협의회에서 2학기에 진행 예정인 Wee클래스의 각종 프로그램과 관련한 운영 계획과 정보를 공유하고 위기 학생의 상담 및 지원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부 연수는 이용희 소장(심리코칭연구소C&C)을 초빙하여 ‘아동·청소년 마음 이해하기’를 주제로 사례 중심의 강의를 듣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심리극과 인형극을 활용하여 학생의 정신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 또래 관계 및 사회성의 증진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현희 교육장은 “이번 연수로 선생님들이 심리극 기법을 활용해 학생들의 심리적 어려움에 공감하고 힘써 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학생들의 바람직한 성장을 위해 드러나지 않는 곳에서도 힘써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를 표한다.”며 상담전문인력들에게 격려의 말씀을 전했다.
  
한편, 화순Wee센터에서는 Wee클래스가 없는 학교 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개인상담, 학부모상담, 정신과 전문의를 만나 면담하는 자문의 프로그램, 학생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022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순Wee센터, 매체를 이용한 학생 상담 활성화를 위한 연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