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황진성 기자]

[크기변환]친구가족사랑 사진 공모전3 (2).png

 

빛가람초등학교(교장 송병화) 「친구·가족사랑 사진 공모전」이 학생과 학부모의 적극적 참여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가족의 사랑과 친구와의 우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함과 동시에 전시된 사진을 관람하며 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지난 7월 21일 사진전 안내를 시작으로 약 두 달간의 공모 기간을 거쳐 학급 담임교사가 사진을 수합했다. 

 

이 중 학년별로 부문별 세 작품이 선정됐고 교감, 생활안전부장, 학부모회 임원 2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1차 심사 및 학생들이 직접 뽑은 2차 심사를 거쳐 총 16개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교내에 전시됐고 사랑상, 행복상, 웃음상으로 나누어 시상했다.


수합 된 사진들은 시간의 흐름에 따른 가족의 모습 변화, 가족 행사(여행, 생일), 재미있는 구도 연출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친구와 가족 간의 행복한 순간들 또한 생생하게 표현되었다. 또한 사진을 액자화하여 본교 현관 벽면에 전시회를 열어 주변인들과의 사랑과 화합을 살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공모전에 참여한 4학년의 한 학생은“가족 또는 친구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즐겁게 참여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학부모회의 한 위원도 “가족의 사랑이 삶의 가장 큰 힘이다. 소중한 가족들의 행복한 일상을 담아낸 가족사랑 사진콘테스트를 응원하며 내년에도 빛가람 가족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해본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빛가람초 송병화 교장은 “행복한 모습의 사진들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진다. 우리 학생들이 가족과 친구의 소중함을 아는 유의미한 시간을 가졌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49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주 빛가람초, 친구·가족사랑 사진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