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는 2월 15일(수) 2012년 3월 개교예정인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인천명선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생 수용상의 적정성 및 시설공사 현황 등을 파악하고 개교업무 추진상의 문제점 등 현안을 청취했다.

 

2012년 3월 1일 개교하는 인천명선초등학교는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1공구 6-4블럭에 위치하고 있고, 건축규모는 지하1층·지상5층이다.

 

유치원 3학급 87명을 비롯하여 개교 시 17학급, 완성 시 42학급으로 일반학급을 편성하여 통학구역내 초등학생 1,009명을 수용할 예정이다.

 

학교시설을 기부채납 받은 인천명선초등학교는 현재 시설공사가 완료됐으며, 교구 등 물품 일체가 이미 학교에 설치되어 있는 상태다.

 

동부교육지원청 박홍선 행정지원국장은 교육위원회 개교추진현황 보고를 통해 "인천명선초등학교는 실내내부 그래픽 디자인 설계, 친환경학교 인증, 63대의 지하주차장 확보, 고품격 책걸상 및 교사 집기 비치, 체육관 전자동 천정형 농구대 설치 등 최상의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어 송도국제도시 내 최고의 명품학교가 될 것"이라며 명선초교의 건축특색과 개교추진에 이상이 없음을 설명했다.

 

보고회를 마치고 현안을 청취한 후 학교시설을 둘러본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미진한 부분에 대하여 보완 또는 개선을 건의하였으며, 건의사항에 대한 방문결과 보고서를 제출받아 향후 의정활동에 활용하게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신설학교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