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1.jpg

인하대학교총동창회(회장 신한용)은 10월 22일(토) 총동창회 창립 63주년을 기념해 인천 중구 무의도 호룡곡산 일원에서 60만 인하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아름다운 동행, 가을 산행'을 진행했다. 
 
인하대총동창회 신한용 회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화창한 날에 우리 인하인 모두가 하나되는 '2022 아름다운 가을 산행'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아무쪼록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산행과 트래킹이 되길 바란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오전 9시 인천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에서 200여 명의 인하대 동문들이 집결해 청명한 가을 하늘을 바라보며 산행을 시작했다. 산행 코스는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에서 호룡곡산을 돌아 다시 하나개해수욕장으로 돌아와 해상탐방로를 가볍게 산책하는 약 4시간의 코스로 진행됐다. 
 
인천 무의도 호룡곡산은 하나께, 큰무리, 실미 등의 해수욕장과 호룡곡산이 있는 섬으로 흔히 섬의 모양이 장수가 관복을 입고 춤을 추는 모습이어서 '무의(舞衣)'라는 이름을 갖게 됐다고 전해진다. 또한, 조선시대에 무의도는 '옷을 입지 않은 섬(無衣島)'로 표기되고 있다. 
 
호룡곡산은 호랑이와 용이 싸웠다는 전설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244m의 낮은 산이지만 무의도에서는 가장 높다. 산을 오르내리며 바다를 굽어보는 서해에 떠 있는 여러 섬과 수평선이 바다 안개에 휩싸여 너울거리는 모습이 장관이다. 오르는 도중에 호랑바위, 부처바위 등 다양한 기암을 구경할 수 있다. 정상에서 하나개 유원지 쪽으로 하산하면 해변 언덕 위 숲길을 따라 걸으면서 눈부신 바다가 발아래로 펼쳐지는 '환상의 길'을 만나볼 수 있다. 
 
아래 해안은 오랜 세월 파도가 바위를 깎아 해식동굴과 기암 절벽이 다양한 형상을 만들어내고 있는데, 무의도 해상관광탐방로는 바다 위에 목제 데크길을 만들어 한쪽에는 절벽과 반대쪽에는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해상 탐방길이다.(인천개항장연구소 강덕우 글 발췌) 
 
200여 명의 인하대 동문가족들은 모처럼 바다와 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섬 무의도를 걸으며, 청량한 가을바람을 가슴속 깊이 호흡하면서 코로나19로 켜켜이 쌓였던 마음속 묵은 먼지까지 남김없이 훌훌 털어냈다. 
 
산행과 탐방길 트래킹을 마친 후 동문들과 함께 그리고 가족들과 함께 삼삼오오 정담을 나누며 먹는 점심은 어느 외식에 비할 데 없는 성찬이 되었다. 이어 흥겨운 여흥 시간을 함께하며 서해의 아름다운 섬 무의도에서 인하가족의 유대감은 만추의 정취만큼 깊어갔다. 
 
이날 행사를 기획한 인하대총동창회 조칠성 행사준비위원장은 "오늘 산행에 모처럼 이렇게 많은 우리 인하가족이 참여해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우리 인하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동문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총동창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자리를 정리한 뒤 무의도 앞바다에 드리운 낙조를 뒤로 하며 인하대 동문들은 다음을 기약하면서 아쉬운 여운을 안고 '아름다운 동행, 가을 산행'을 마무리했다.

전체댓글 0

  • 386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하대총동창회, 동문가족과 함께하는 '2022 아름다운 가을 산행'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