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서옥란 기자]

[크기변환]사진2 (1).jpg


광양마동초등학교(교장 박정헌)는 11월 15일(화) ~ 11월 16일(수),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와글와글 글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보다 깊이 있는 독서 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시키고 도서관과 독서, 글쓰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기획했다.

행사는 4가지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였다.
 
첫 번째는 <책표지 퍼즐 맞추기>로 퍼즐은 1, 2학년 다대출도서의 표지 그림으로 제작하였고 퍼즐 맞추기를 하며 책에 대한 관심을 높여주었다.
 
두 번째는 <눈물도감 만들기>로 그림책‘왜 우니?’를 활용하여 눈물이 나오는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눈물에 이름을 지어 눈물도감을 만들어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세 번째는 <책표지 포토존>으로 먼저 준비된 책을 읽고 난 후 마음에 드는 책 표지에서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는 활동을 했다.
 
네 번째는 <슈퍼거북 꾸미기>로 학부모가 읽어주는 슈퍼거북 이야기를 듣고 각자 나만의 개성있는 슈퍼거북을 그림으로 표현해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다양한 부스 체험이 준비되어있어 참여하는데 지루하지 않았고 읽기, 쓰기가 아닌 다른 독후활동들을 해보게 되어 색다를 재미도 느낄 수 있었으며 글쓰기와 책읽기에 대해 더욱더 관심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틀에 걸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학교도서관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교직원, 학부모의 협조가 뒷받침되어 더욱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학생 눈높이에 맞춰 개발 및 운영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494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마동초, 와글와글 글잔치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