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정재근 기자] 

1.jpg

재경담양군향우회 산하단체인 여성회는 지난 1월 14일(토)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레노스블랑쉬'에서 제17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성백 향우회장 및 향우회 임원과 향우들, 광주전남시도민회 김경애 여성회장을 비롯한 시군향우회 여성회장단, 이취임 회장들의 가족 및 지인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코로나19로 인해 1년 임기가 연장돼 3년만에 이임하는 가사문학면 출신 전순금 회장은 임기 동안 2020년에는 버스 2대를 대절해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워크샵을, 2022년에는 버스 3대를 대절해 단양에서 워크샵과 총 3번의 정기총회를 개최하는 등 크고 작은 향우회 행사 때마다 임원들과 함께 봉사에 앞장서 향우회 발전을 선도해 왔다.


취임하는 조미자 회장은 대덕면 출신으로 만덕초교를 졸업하고, 수원과학대 사회복지학과, 한성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학과를 졸업한 후 재능대학교 아동보육학과 겸임교수로 7년째 재직하고 있다. 

 

또한, 서울 구로구 고척동에서 1998년부터 26년째 비룡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9월부터 '국공립비룡어린이집'으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다. 


조 신임회장은 담양군향우회의 산악회 재무국장 2년, 대덕면향우회 여성회장 2년과 여성회 총무 8년, 산악회 총무 4년 등 담양군향우회와 대덕면 향우회를 위해 꾸준한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 연말에는 고향 대덕면에 거주하는 동생 조문익 씨와 함께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기 위해 150만 원 상당의 담양쌀 10kg짜리 50포를 대덕면사무소에 기탁하기도 했다. 


동생인 조문익 씨는 고향에 거주하면서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담양군연합회 감사, 대덕면 자율방범대장, 대덕면 입석리 이장을 맡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면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전순금 이임회장은 "여성회는 쉬지 않고 앞만 보며 달려왔다. 봉사하는 모습은 아름답고 훌륭하며, 봉사하는 마음은 거짓이 없으며 순수한 사랑이다. 고향을 사랑하는 앞으로도 여성회를 위해 꾸준한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성백 향우회장은 "산하단체인 여성회 정기총회가 시군향우회 정기총회를 방불케 한다. 3년 동안 열심히 봉사하고 이임하는 전순금 여성회장의 수고에 뜨거운 감사의 박수를 보내드리자"면서 "새로 취임하는 조미자 회장께도 축하를 드리며, 광주전남시도민회 여성회장을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재목감이니 함께 관심을 갖고 지켜보자"고 했다.


이은성 명예회장은 축사에서 "여성회가 있었기에 야우회에 가서 웃을 수 있었고, 산악회가 있었기에 산에 가서 웃을 수 있었고, 청년회와 골프회가 있어기에 운동을 했었다. 향우회든 산하단체든 더 높이 더 멀리 발전해 가자"고 말했다.


조미자 취임회장은 "역대 여성회장님들께서 이룬 명성과 전통을 이어가며, 정기모임을 통해 좋은 제안과 조언을 들으며 소통하겠다"면서 "봄에 야외 워크샵 가을에는 경로잔치와 바자회 등 계획대로 실천해나가 더욱 발전하는 여성향우회를 만들어 가겠다"면서 "앞으로도 여성회 자부심을 높이고 최고 보다는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테니, 애향심을 갖고 관심과 따뜻한 사랑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임하는 전순금 회장에게 감사패 수여와 함께, 그동안 봉사에 앞장서온 여성회 임원들에게 각종 시상이 주어졌다. 


최정숙 고문, 이정은 고문, 서지연 가사문학면 여성회 명예회장이 감사장을, 남옥순 월산면 여성회장과 김영희 대덕면 여성회장, 김요순 금성면 여성회장, 송삼례 홍보국장과 오남숙 가사문학면 여성회 총무가 공로상을 수상했다. 


조필연, 이순임 감사와 나정애 수석부회장, 이판의 사무국장에게 이성백 향우회장의 표창장이 수여됐으며, 이정은 고문과 서생금 명예회장, 전순금 여성회장은 이은성 향우회 명예회장의 표창장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이은성 사단법인 죽향사랑회 이사장은 광주풍향초교 이창민, 담양공고 송승기, 서울미래초교 김도윤 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해 더 뜻깊은 행사가 되게 했다.


한편, 조미자 취임회장과 함께 여성회를 이끌어갈 새로운 집행부로는 수석부회장 전옥·나정애 씨, 감사 조필연 김요순, 사무국장 김미경, 재무국장 채귀순, 홍보국장 조미양 씨 등이 함께한다. 

1.jpg

호남본부 정재근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체댓글 0

  • 364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재경담양군향우여성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