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정채영 기자]

20230321_(근화여자고등학교) 사진1_학교설명회 및 학부모총회.jpg

 

경상북도 경주시 근화여자고등학교(교장 류현식)는 코로나19로 인해 진행되지 못했던 학교와 가정 간의 대면적 소통 창구를 재개했다. 학교의 전반적인 교육 활동에 대해 소개하고, 달라진 입시제도 안내와 진학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지난 3월 21일(화) 대면으로 학교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교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는 다른 학년에 비해 대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1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과정과 선택과목에 대한 안내가 진행됐다. 학생과 학부모가 학습 전략을 세우고 미리 진학에 대비할 수 있도록 2024학년도부터 2026학년도까지의 입시 제도 변화를 안내하고, 교육환경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는 근화여고의 특색있는 교육 활동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학년별 설명회 및 담임 교사와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학부모가 자녀의 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학교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설명을 들으면서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 "목소리만 들었던 선생님들과 직접 대면하고 인사를 나눌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는 등 호평을 했다.


근화여고는 가족동행 문화체험 서라벌 오디세이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학부모 봉사활동 등 학부모회의 활동이 다양하게 계획하고 있으며 학교와 가정의 연계를 통한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전체댓글 0

  • 071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주 근화여고, 학교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