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양만열 기자]

5.JPG

순천효산고등학교(교장 박성영)는 3월 25일(토)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양성사업 훈련기관인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광주점(원장 김바울)에서 2023학년도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양성사업 교육기관 학부모설명회를 개최했다.


학부모설명회는 IT융합정보과 신입생 학부모 중 16명이 참여했으며, 교감선생님 인사말, 담임선생님 인사말, 사업담당교사의 사업설명 및 참여학생의 혜택을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훈련기관인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광주점은, 훈련프로그램, 취득 가능 자격증, 취업연계 등 교육훈련의 로드맵을 학부모에게 설명했다. 

 

구체적으로는, ▲웹사이트를 구축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디자인하는 웹디자이너 양성 ▲실무형 웹사이트 구축을 위한 웹퍼블리셔 양성 ▲웹사이트의 창의적인 디자인과 감각능력 함양 ▲웹사이트 제작 프로세스 흐름의 이해 등이다.


학부모들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IT융합정보과의 교육 방침 및 훈련기관의 교육과정, 로드맵, 교사진의 구성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또한, IT융합정보과의 학업 성취도와 사업과 연계한 학생들의 교육, 안전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IT융합정보과의 교육 방침에 대해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하며, "훈련기관의 커리큘럼과, IT융합정보과의 교사진 구성이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이 필요했다"라는 의견을 내비쳤다.


순천효산고 IT융합정보과와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광주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교육에 참여하는 학부모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교육기관의 교육 방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는 평가를 내놓았다. 이에 따라 앞으로도 학교와 학부모 간의 소통이 활발히 이루어지며, 학생들의 학업과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성영 순천효산고등학교 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기존의 교육 방식과 내용을 새롭게 접근해야 한다”라며 "학생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습득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과 긴밀히 소통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바울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광주점 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웹 기술과 산업의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창의적이고 융통성있는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훈련프로그램을 설계하고,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 학부모들과 긴밀히 소통하여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783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효산고,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양성사업 학부모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