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변수민 기자]

뉴스.jpg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제안)은 4월 12일(수) 광주광역시민협치진흥원설립단 소강당에서 ‘2023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발대식’을 진행하고 이어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4월 12일(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발대식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 100명과 함께 진행됐다. 발대식 이후 이뤄진 역량강화 연수는 '집단상담의 실제', '신종 학교폭력 대처 요령', '학교폭력 예방' 등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역량강화 연수는 우수한 강사를 초빙해 실습형으로 진행됐다. 봉사자들은 학교 현장에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집단상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학생 상담자원봉사자 역량강화 연수는 4월 19일(수)에 한 번 더 있을 예정이다.


한 연수 참가 봉사자는 “교육을 통해 학교 현장의 요즘 모습과 이에 대응하기 위한 집단상담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또 학생들을 위한 효율적인 집단상담 운영 방법을 배우는 좋은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김제안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학교생활과 성장을 위해 학생 상담 활동에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며 “역량강화 연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초‧중‧고등학교에 집단상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학생상담자원봉사제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총 100여 명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4~12월 학교의 요구에 따라 현장에 투입돼 학생들을 위한 상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전체댓글 0

  • 008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발대식 및 역량강화 연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