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업무협약식보도사진.jpg

 

경상남도교육청마산도서관은 지난 4월 26일(수) 오전 10시 지역민의 편리한 독서문화 증진을 위해 창원특례시 마산합포구와 마산도서관 스마트도서관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스마트도서관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독서가 힘든 직장인과 지역민이 언제 어디서나 도서를 이용할 수 있는 365일 생활밀착형 무인 도서 대출 반납기이다. 

 

설치 예정 장소인 창원시 마산합포구청은 아파트 밀집 지역 및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스마트도서관 최적의 장소로 선정됐다. 오는 7월에 개관 예정인 마산도서관 스마트도서관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1200여 권의 신간 및 주제 도서를 비치하고 마산도서관과 합포구청의 지역정보 알림이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마산도서관장을 비롯해 마산합포구청장 등 관계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두 기관은 마산도서관 스마트도서관의 성공적인 운영에 협력하기로 했다.


365일 24시간 도서 대출 반납이 가능한 마산도서관 스마트도서관은 바쁘게 생활하는 지역민들에게 여유와 활력소가 돼 독서 환경 개선과 열린 작은 도서관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산도서관 권상태 관장은 “경남교육청 도서관 최초로 관외 스마트도서관을 구축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지역민들에게 책과 문화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일상의 재미를 제공하고 지역 독서인구 성장에 보탬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체댓글 0

  • 105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교육청마산도서관-창원 마산합포구,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