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55. 안성 마전초, 수원 FC와 함께하는 건강증진 교육(0503).jpg

 

경기도 안성 마전초등학교(교장 김진영)는 지난 4월 29일 (토) 수원 FC 축구장에서 4~6학년을 대상으로 축구장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했다.


마전초는 경기도교육청 건강증진학교에 공모 선정돼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3월부터 꾸준한 건강증진 활동을 펼쳐왔다. 


학생들의 체력이 향상되고 정신적으로 건강해질 수 있도록 교육과정과 방과후활동을 통해 탁구, 티볼, 배드민턴, 농구, 인라인스케이트 등 다양한 스포츠활동을 지도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학생들이 스포츠 체험활동에 흥미를 가지고 건전한 스포츠 문화를 즐기는 태도를 기르게 하기 위해 수원FC와 함께하는 건강증진 체험활동을 계획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그동안 외부 놀이 활동과 스포츠 문화를 즐기지 못해 지쳐있는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었으며 체육교과에서 배워 왔던 축구 종목에 대해 함께 즐기면서 수원FC 선수들과 함께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유익한 배움의 시간이었다. 


김진영 교장은 “마전초 학생들이 축구장에 가서 축구 선수와 만나고 축구를 선수와 함께 직접 배우고 함께 응원하는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건전한 스포츠 문화를 즐기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으면 합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교육에 참여한 5학년 이여솔 학생은 “평소에 학교에서 축구를 배우고 TV로 축구를 보며 축구에 대해 관심이 많았지만 가 볼 수가 없었는데 이번에 직접 가게 돼서 정말 재미있었고 다음에 또 가 보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전체댓글 0

  • 745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성 마전초, 수원 FC와 함께하는 건강증진 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