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고기정 기자]

3.JPG

양산초등학교(교장 조상철)는 5월 4일(목) 봄 계절 프로젝트로 봄 운동회에 이어 농식품공무원교육원(나주시 빛가람동)과 연계하여 봄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에서는 농식품공무원교육원과 연계하여 식물 공장인 '플랜티 팜(광주광역시 광산구)'을 견학하였다. 이를 통해 농업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환경친화적 관점에서 미래 농업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고창 상하농원에서 청보리, 감자, 유채꽃 등이 자라고 있는 밭을 보며 봄에 심을 수 있는 작물에 대해 탐색하고 동물들과 교감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소시지 만들기 체험 활동에 참여하여 친환경 음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농산업의 미래 모습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3학년 이희찬 학생은 “밭에서만 식물을 키울 수 있는 줄 알았는데 공장에서도 식물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이 놀랍다.” 며 “스마트 팜을 통해 키운 채소로 만든 샐러드가 참 맛있었다.”고 말했다. 


학생들과 체험 일정을 함께한 신성희 선생님은 "학생들이 식물공장을 견학하고 상하농원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자연스럽게 생태감수성이 신장되었다. ”며 "우리 학교 특색 사업인 '자연과 함께 배우는 계절학교'에 적합한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079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주 양산초, 지역 기관 연계 현장체험학습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