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원장 이미영)은 대만 국립대학교(National Taiwan University)와 인천광역시 교육감 추천 특별입학전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월 19일 밝혔다. 


타이베이시에 위치한 대만 국립대학교(National Twaiwan University)는  대만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대학으로 꼽힌다. 11개의 대학과 54개의 학과에서 약 3만 3천 명의 학생을 교육하며,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혁신적인 연구를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업무협약은 인천광역시교육감 추천 특별입학전형과 양 기관의 포괄적인 교육교류 협력을 위해 추진했다. 

양 기관은 인천시교육청 관내 역량 있는 고등학생을 선발해 대만 국립대학교 입학기회, 장학금 혜택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6월 9일 예정된 인천시교육청 주관 ‘2024학년도 수시 대학입학박람회’와 연계 진행하는 해외 대학 관계자 초청 세미나를 포함해 양 기관이 제안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지속적으로 참여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은 동아시아국제교육원 이미영 원장과 대만 국립대학교 국제처 부처장 효웨이 유안(Hsiao-Wei Yuan) 교수, 주한타이페이대표부 교육조 첸키청(Cheng-Kie Cheng) 참사관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와 내빈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주한타이페이대표부를 대표해 축사를 전한 쳉키첸(Cheng-Kie Cheng) 교육조 참사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만과 인천 간의 국제교류 사업의 폭이 확장되고 진일보하게 된 계기가 마련돼 매우 기쁘다”며 “대만에서 가장 권위 있는 대학으로 인정받는 대만 국립대학교와 인천시교육청이 교육 교류를 위한 협약을 맺게 된 것은 인천 학생들의 진로·진학 영역 확장을 위한 매우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시아국제교육원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우리 인천의 청소년들이 상호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며 글로벌 인재로 함께 성장하도록 다양한 해외 대학과의 교육협력 네트워크 구축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919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동아시아국제교육원, 대만 국립대와 교육감 추천 특별입학전형 업무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