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이영순 기자]

4.JPG

장흥고등학교(교장 주무현)는 5월 23일(화)에 2023년 전남대학교 ‘대학 전공 알림아리’ 행사가 열렸다.


진로 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전남대학교에 재학 중인 10명의 학생들이 일일 교사로 나서 의과대, 사범대, 간호대, 예술대, 사회대, 공학대, 인문대, 자연대, 공과대, 경영대 등 10개 단과대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사전에 희망 학과를 탐색하고 관심 있는 학과를 선정하였으며, 프로그램은 전남대학교 재학생들이 일일 교사로 참여하여 대학 생활과 학과 특징, 그리고 졸업 후 진로 전망까지 밀도 있게 설명한 후, 질문에 답하는 형태로 구성됐다.


더불어 2024학년도 전남대학교 입학전형 안내 및 전공 소개 중심의 입학설명회, 학생부 위주 전형에 대비한 면접 시연,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에 따른 맞춤형 진로 진학 상담 등을 진행했다.


학과별로 특색 있게 기획하고 준비한 자료에 장흥고 학생들은 호기심을 많이 보였으며, 궁금증은 자연스럽게 질문으로 이어졌다. 일일 교사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대면 수업 등에 대한 생생한 정보, 대학 캠퍼스의 낭만 등도 전달했다.


주무현 교장은 “대학생들이 들려주는 생생한 대학 생활이기에 장흥고 학생들이 대입을 준비할 때 많은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2학년 김대환 학생은 설명을 듣고, “학과에서 배우는 내용과 학생들의 주요 활동, 그리고 졸업 후 진로 등에 대해 알게 되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아울러, 장흥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탐색하고 멋지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체험활동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을 전했다.

전체댓글 0

  • 194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흥고, 전남대 전공 알림이 행사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