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교육연합신문=이영순 기자]

2.JPG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5월 23일(화) 장흥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3. 장흥 교육과정네트워크 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장흥 교육과정네트워크는 시‧군 단위로는 전국 최초로 구성된 현장 교원 중심 교육과정 연구모임으로 올해도 70여 명의 관내 초‧중 교원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1차 협의회에는 강진중앙초 송근영 교무부장을 강사로 ‘학교자율시간 설계 및 운영 사례’를 들으면서 내년부터 적용될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내용 중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는 ‘학교자율시간’을 어떻게 설계하고 운영해야 할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장흥남초 공○○ 교사는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함께 참여해 교육과정을 만들어가는 모습이 대단히 인상적이었고, 각 학교마다 함께 고민하고 적용해 볼만한 좋은 시사점을 준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협의회 참석 소감을 밝혔다.


정순미 교육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성공적인 현장 안착을 위해 교육과정네트워크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관내 초‧중 선생님들이 대단히 자랑스럽다.” 며 “앞으로 장흥 교육과정네트워크가 활발하게 활동해 타 시‧군의 우수사례로 널리 알려지도록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더욱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행사의 의를 부여하고 격려했다.

전체댓글 0

  • 767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흥교육지원청, 교육과정네트워크, 1차 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