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1.jpg

 
경기도 수원 상촌초등학교(교장 전영자)는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19일까지 4, 6학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 활용 지구 살리기 영양·식생활 교육’을 진행했다. 
 
‘스마트기기 활용 지구 살리기 영양·식생활 교육’은 스마트기기·디지털 학습 도구를 학교 교육활동과 연계된 학습에 활용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한 경험을 갖도록 돕는 활동의 하나이다. 
 
지구를 살리기 위한 다양한 탄소중립 운동 중 급식에서 할 수 있는 탄소중립 운동을 중점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영양·식생활과 관련된 탄소중립 운동을 카드 뉴스로 제작하는 활동으로 이뤄졌다. 
 
이번 활동을 주관한 한은희 영양교사는 “1학기에는 4, 6학년, 2학기에는 3, 5학년까지 학생들이 급식에서 할 수 있는 탄소중립 운동을 통하여 상촌초 직영 급식실에서는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 경기도 G-마크 인증, 친환경 및 무농약 식재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통해 음식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지구 살리기 영양·식생활 교육활동이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이었기에 더욱 재미있고, 즐거운 활동이었다. 또한, 이 활동을 하면서  급식실에서 제공되는 음식을 남기지 않고 먹는 활동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활동이 더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상촌초 전영자 교장은 “앞으로도 스마트기기와 교육정보기술(Edu-tech)을 활용해 학생들이 학습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서로 협업해 함께 상호 존중하며 더불어 사는 학생들이 되도록 교육하겠다. 디지털  학습 친구와 내 옆의 친구와 서로 함께 성장하며 조화롭게 삶을 사는 자랑스러운 상촌초 학생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395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원 상촌초, '스마트기기 활용 지구 살리기 영양 식생활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