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9. 인천광역시교육청, 수학클리닉 역량 강화 워크숍 '수학없는 수학공연'.jpg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초·중·고등학교 수학 교원과 교육 전문직원 120명을 대상으로 수학클리닉 역량강화 워크숍 ‘수학없는 수학공연’을 운영했다고 5월 25일 밝혔다.


‘수학없는 수학공연’은 '있다? 없다! 수학여행시리즈' 1탄으로, 기획 단계부터 음악과 수학, 영화를 좋아하는 수학 교사와 공연제작자가 만나 서로가 아는 수학은 무엇인지, 삶 속에서 수학의 의미는 무엇인지를 소통하면서 교집합을 찾은 작품이다. 

 

공연 제작자는 “수학이 특별한 학문으로 여겨지는 이유는 이성적인 사람들만을 위한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이라며 “수학에 감성을 담아 균형을 잡고 특별한 지식이 없어도 즐기고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공연에 참여한 교사는 “공연 내내 아름다운 수학 이야기, 마음의 울림이 있는 영화들, 첼로, 피아노, 탭댄스가 조화를 이루는 연수였다”며 “학생들이 가슴으로 느낄 수 있는 수학 수업을 고민해보겠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공연 전후 관객 반응이 뜨거웠다”며 “큰 호응을 받은 만큼 「있다?없다! 수학여행시리즈」를 여러 분야로 지속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858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교육청, 수학클리닉 역량 강화 워크숍 '수학없는 수학공연'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