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김병희 기자]

image01 (1).jpg

송지초등학교 전교생은 지난 5월 31일(수)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흡연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학교 정문에서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하는 “담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흡연예방 등굣길 캠페인 행사를 진행하고, 행사를 위해 학생 다모임에 속한 전교학생회 임원과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사전 협의를 통해 동선과 행사 시간을 결정했다. 등굣길에 현수막과 피켓을 들며 “노담”, “담배를 피우지 말자”라는 구호를 외치며 금연을 다짐하며 흡연예방을 홍보했다. 이 밖에도 송지초등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었던 흡연 예방 프로그램을 알차게 구성하여 교육활동을 진행했다.


교육활동들은 전교생이 함께 참여하는 비흡연 선포식, 저학년과 고학년 맞춤 흡연 예방 인형극 관람, 쉬는 시간, 중간놀이 시간,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흡연 예방 체험부스를 자유롭게 다니면서 흡연 예방 휴대폰 거치대 만들기, 흡연 예방 표어 짓기, 4컷 만화 그리기, 금연 트릭아트 포토존에서 사진찍기 등으로 구성되었다. 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은 재미있고 유익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학생회장: 김○균: 흡연의 해로움을 쉽고 재미있는 활동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아빠에게 금연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줄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5학년: 지○희: 인형극도 보고 퀴즈도 풀고 상품도 타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참여하면서 비흡연 의지를 가지면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학교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더욱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흡연예방 뿐만 건강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하겠다 했다. 


전체댓글 0

  • 877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남 송치초, 흡연예방 캠페인의 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