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변수민 기자]

★ [사진1] 광주시교육청, ‘2023 학교안전책임관 재난안전관리 역량 강화 연수’.jpg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6월 8일(목) 광주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관내 유치원 및 학교 안전책임관(학교장)과 부책임관(교감, 행정실장) 대상으로 ‘재난안전관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6월 8일(목)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현장 맞춤형 집합 연수로 진행됐다. 학교 안전이 중대 사안인 만큼 교육 현장의 안전책임관 및 부책임관 500여 명이 참여했다.

광주시교육청 안전기획담당 유선주 사무관은 시교육청이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학교 안전 정책 방향 제시를 제시했다. 또 학교 안전책임관 등이 학교 현장에서 눈여겨봐야 할 학생 안전사고 예방정책, 향후 교육부 안전정책 등을 중점적으로 설명하면서 안전책임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어 광주대 재난안전센터장 송창영 교수가 ‘품격 있는 안전’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송 교수는 '학교 안전관리 체계 문제점 진단', '학교 안전문화 교육 선진화', '안전사고의 발생 유형과 사례' 등을 강의해 학교안전책임관의 안전관리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안전한 학교 기반 조성 실천을 위해서는 학교안전책임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062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교육청, 학교안전책임관 재난안전관리 역량 강화 연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