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변수민 기자]

★ [사진1]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학생의 꿈과 직업 탐색 지원을 위한 상반기 진로직업 체험 종료.jpg

 

광주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숙)은 관내 중학교 학생 대상으로 3월부터 운영해 온 상반기 진로직업체험 ‘동부교육지원청에서 꿈꾸다’ 프로그램(상반기)을 6월 16일(금)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직업체험은 동부교육지원청에 근무하는 직업인 교육전문직, 교육행정직, 교사 등을 학생들에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광주동부교육지원청에 대한 이해 및 교육 관련 공무원에 대한 진로 탐색과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소수로 진행됐던 예년과 달리 사전 신청을 받아 학교방문을 통한 대면방식으로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동부교육지원청이 하는 일', '해당 직업군의 소개', '질의 응답' 등의 순으로 이뤄졌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동부교육청의 역할에 대한 이해 및 관련 직업군에 대한 학생들이 진로를 모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현장에서 학생들과 직접 마주하며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생각이다. 또 이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다가오는 9월 진로체험망 ‘꿈길’ 사이트를 통한 참가 신청을 받아 2023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하반기)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785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학생의 꿈과 직업 탐색 위한 상반기 진로직업 체험 종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