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범)은 4월 12일 서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012학년도 초·중학교 생활지도 담당부장(102명)이 전반기 학생선도협의회를 개최했다.

 

선도협의회에 앞서 김광범교육장은“학교폭력 가∙피해 학생 모두를 껴안고 지도해야한다”고 강조하며,“학부모들에 대한 연수의 기회 확대와 학교현장을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노력해달라,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 수고하시는 부장님들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생활지도 담당부장들을 격려했다.

 

학생선도협의회에서는 전년도 생활지도의 문제점을 협의하고 학교폭력근절 방안에 대해 머리를 모았다.

 

2012학년도 새롭게 적용되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주요 개정 내용에 관한 연수를 실시했으며, 또한 학교현장에서 학생지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활지도 담당부장들의 다양한 사례까지 더하여 학교폭력 근절 생활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학교폭력근절 예방주사'를 접종받았다.

 

학교폭력근절 예방주사 접종 '학생선도협의회 및 역량강화 연수'시간에는 학교폭력 사안대응 기본지침을 학교장·담임교사∙학생·학부모 대상별 대응지침별로 꼼꼼하게 짚어가며, 학교현장의 사안과 연계하여 전달만이 아닌 토론형식으로 이뤄졌다.

 

특히 학교폭력근절 후속종합대책 후속조치로 나온 '학교폭력 피해 및 가해 학생 학부모 교육∙치료 지원 계획'에 대한 연수시간에는 Wee클래스와 Wee센타에서 가∙피해학생 및 학부모들을 상담하고 케어하는 전문상담사와 전문상담교사의 주요활동을 이해하고 담당부장과 연계지도를 효율적으로 계획할 수 있도록 했다.

 

“협의, 연수, 동영상 시청하면서 단계별 연수과정을 통해 학교현장에서 지도할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한 적합한 내용을 제시한 학생선도협의회였다”고 박정아(인천안산초)부장은 말했다.

 

특히 ‘학교현장에서 빠짐없이 챙겨야할 생활지도 체크리스트까지 챙길 수 있었으며 정리하듯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예방주사를 접종 받았던 시간이엿으며, 요즘 초등학생들에게 심심찮게 나타나고 있는 학교폭력 사안지도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활지도 부장들이 입을 모아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학교폭력근절 예방주사 접종받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