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안산초등학교(조성덕 교장)는 13일 오후 2시 녹색어머니회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서는 계양구청 교통행정과 김막재 팀장과 박민재, 계양구 구청 관계자, 계양경찰서 여성 청소년계 이건상, 인천녹색연합회 회장 등 총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안산초 녹색어머니회 회원들은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봉사할 것을 선서했다.

 

안산초 녹색어머니회 70명은 등·하교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유괴·미아·성폭력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각종 범죄 사전 차단, 보행안전도우미 안전교육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등하교 목적의 통행차량 운행감소로 학교주변 혼잡 완화 지도를 담당한다.

 

녹색 어머니 최희주 대장은 “매일매일 봉사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지만 안산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즐거운 마음으로 교통봉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인천안산초는 작년부터 아동유괴 및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등하굣길을 조성하기 위해 계양구청에서 지원하는 보행안전도우미(워킹스쿨버스)사업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워킹스쿨버스(Walking School Bus)란 하굣길 방향이 같은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주 통학로를 일정간격으로 정류장을 지정한 후 녹색어머니 교통대로 구성된 보행안전도우미들이 지정된 장소에 어린이들과 함께 보행하여 안전하게 하교시키는 방법이다.

 

안산초에서는 녹색어머니회 회원으로 구성된 보행안전도우미의 안내에 따라 2개 노선 12개 정류소에 1학년 학생들 40여명을 집 앞까지 안전하게 하교시켜주고 있다.

 

안산초등학교 조성덕 교장은 “녹색어머님들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활동으로 학교 앞 안전관련 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안산초, 녹색어머니회 발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