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유재관 기자]

3530292283_20230712091009_4241531431.jpg

교육부, 전국시도교육청, 한국교육개발원 등 8개 교육 관계기관이 모인 교육정책네트워크는 오는 7월 13일(목) 오후 2시부터 ‘도약하는 지방교육, 미래를 향한 도전과 과제’를 주제로 '2023년 제3회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그니엘 부산 및 한국교육개발원 유튜브 채널에서 중계될 예정이다.


교육부, 한국교육개발원, 부산광역시교육청, 대구광역시교육청, 그리고 교육정책네트워크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지방교육의 비전과 도전, 그리고 미래교육으로의 전환을 위한 과제에 대해 깊이 이야기하게 된다.


토론회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제1부에서는 류방란 한국교육개발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과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이 지방교육자치단체의 미래교육 준비를 위한 정책 비전과 방향을 발표한다. 

 

특히,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부산교육의 주요 정책을 '꿈을 현실로! 희망 부산교육, 부산교육비전 및 정책'의 주제로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아이중심, 교실중심, 세상을 바꾸는 대구교육!'을 주제로 대구미래역량교육 체계와 주요 정책을 발표한다.


제2부에서는 류방란 원장 진행으로 하윤수 부산교육감과 강은희 대구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대담이 진행된다. 이때 각 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주요 교육정책의 의미를 공유하고, 미래교육 준비를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지방교육자치 강화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대적 맥락 속에서 진행되며, 관련 기관들 간의 연계와 협력을 더욱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교육감 취임 1주년을 맞아 지방교육자치단체의 비전과 도전과제를 공유하고 미래교육을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하게 된다.


한편, 오는 9월 13일(수)에는 교육부, 한국교육개발원, 서울특별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해 ‘학교업무를 둘러싼 직종 간 갈등의 이해’를 주제로 '2023년 제4회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913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3회 교육정책네트워크 토론회 개최…'지방교육의 도전과 과제' 논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