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건국대는 학생들의 형편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장학 혜택을 주기 위해 올 1학기부터 ‘장학사정관제도’를 도입,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건국대는 장학사정관제 도입을 통해 교내외 각종 장학금에 대한 정보를 상시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학생개별 상담을 실시해 장학금이 필요한 학생에게 ‘학생 맞춤형 장학 혜택’이 제공되도록 할 계획이다.
 
건국대는 이를 위해 장학 실무업무 전문가로 장학사정관 1명을 위촉했으며, 가정형편 곤란 등으로 학업이 어렵지만, 장학제도의 기준에 미달하여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에게도 장학사정관의 개별상담, 심사 등을 통해 장학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장학사정관은 또 국가장학금의 효율적 집행과 관리를 위해 장학금 중복지원 점검과 소득분위 파악, 장학금 지원 모니터링 등의 활동도 하게 된다.
 
건국대는 또 학기마다 장학생을 선발하는 방식도 보완해 학생들이 수시로 각종 장학금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장학금신청시스템’을 개설, 장학 대상 후보자를 사전에 확보해 각종 장학금과 장학생의 효율적 매칭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장학복지 홈페이지를 개선하고 장학금신청시스템을 구축해 각종 외부 장학재단 장학금과 교내 장학금 지원이 효과적으로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장학금신청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은 장학사정관과의 상담을 신청하거나 원하는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장학사정관은 이 시스템을 통해 장학금별 수혜 대상 학생을 미리 분류하고 상담해 다양한 교내외 장학금을 바로바로 연결해 줄 예정이다.
 
유상우 건국대 장학복지팀장은 “장학제도에 맞춰 장학금을 주는 방식에서 탈피해 학생들의 다양한 상황과 형편에 맞게 장학 혜택을 주는 ‘학생 중심’의 장학시스템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보다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형태의 장학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국대, 장학사정관제 도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